1. 푸시의 핵심은 개인화 입니다.

푸시의 핵심은 개인화입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개의 푸시를 받고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우리와 크게 상관이 없는 기업이 일방적인 외침이 담긴 푸시일 것입니다. 이런 일방적인 이야기만 하는 푸시를 클릭하고 싶으신가요? 조금이라도 우리와 연관이 있는 이야기를 한다면, 눈길이 가게 됩니다. 실제로 문구에 {이름}만 넣어줘도 클릭률이 올라가는 이유이죠. 

 

때론 Mass 한 CRM 액션도 중요하지만, 한 명의 고객에게만 이야기' 하는 개인화 CRM 액션은 발송 모수는 적을 수 있지만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하는데 필요한 기초 체력이 될 것입니다.

*자세한 예시는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2. 푸시의 핵심은 자동화 입니다.

푸시의 핵심은 자동화입니다. 수많은 푸시를 CRM 마케터가 모두 세팅할 수 없습니다.
특정 푸시 시나리오가 성과가 발생했거나, 반복적으로 같은 푸시를 세팅해야 한다면 자동화 푸시를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 자동화 푸시는 수동 세팅 대비 상당히 많은 푸시 커버리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행동 기반으로 발송되는 자동화 푸시는 수동 푸시보다 푸시 피로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자동화 푸시는 수동 푸시와 비교했을 때 푸시 자체의 성과도 좋을 뿐 아니라 CRM 마케터의 업무
리소스 Save 도 매우 중요한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예시는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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