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면 유저에게도 마케팅할 수 있다는 것을 아세요?
Ep.1 휴면 회원에게도 마케팅 할 수 있습니다.
근데 휴면 회원이 누구죠? 1년 이상 장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을 우리는 ’휴면 회원‘ 이라고 불러요.
#휴면회원 은 #개인정보보호법 에 따라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해야 했는데요. 즉, 휴면 회원으로 전환되는 순간 그 어떤 마케팅 액션도 할 수 없었다는 말이죠.
’휴면 회원 = 서비스 이탈 회원‘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휴면 회원으로 전환되는 수가 많아진다는 것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빠져나가는 회원들이 많아진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죠. 이를 관리 하지 않으면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과 같을 겁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23.09. 부로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개인정보 유효기간제‘가 폐지되었습니다.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의무적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 저장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 오 그래서 어떤 의미고, 어떻게 하라는 건데?
요약하자면, 각 기업에 맞게 자율적으로 휴면 정책을 운영하라는 것이고요. 기존 휴면 정책을 없애고 ’휴면 회원‘을 ’기존 유저‘ 전환 시켜도 된다는 의미죠! 대상자들에게 사전 안내만 하면요!!
이미 빠른 기업들은 다 하고 있어요!
전체 휴면 회원들을 휴면 해제한다면 이제 기존 유저처럼 마케팅 활동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 물론 해당 활성 회원들이 마케팅 수신 동의를 했다는 전제가 있어야겠죠? 더욱더 CRM이 중요해졌다는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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