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손흥민 선수의 팬입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온전히 손흥민 선수를 응원할 수 없었습니다. 리그 득점왕이라는 엄청난 업적을 이룬 전 시즌과는 다르게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의 폼은 좋지 않았거든요. 분명 손흥민 선수 본인이 제일 괴로웠을 겁니다.

손흥민 선수 뿐만 아니라 토트넘 팀 전체의 성적도 매우 저조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시즌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 선수는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이 인터뷰를 보고 손흥민 선수는 왜 월드 클래스인지, 왜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인정받는지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핵심 내용을 공유하자면…

“항상 토트넘 팬들에게 감사합니다. 매 순간, 매주, 매 경기 단순히 감사하다는 말로 표현하기 충분하지 않을 정도의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
“이번 시즌 저처럼 부족한 선수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m always grateful to Tottenham fans. I feel it every moment, every week, every game; a simple thank you is not enough to express my gratitude”.
“Thank you always for having supported a lacking player like me this season”.


최악의 결과를 인정하는 것도 어렵지만, 그 상황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은 생각보다 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손흥민 선수는 공식석상에서 아주 솔직하게 인정하고,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진성성있는 자세로 사과했습니다. 상황을 부정하고 핑계를 대는 것이 아니라 팬들은 최고였지만, ‘나’는 그러지 못했다라는 태도를 보였죠. ‘말 한 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 다’는 말, 쏘니의 인터뷰를 보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타니 선수가 언제 들어올지 모르는 행운을 위해 ‘쓰레기’를 줍는 것 처럼,
이런 말이 결과를 바꾸진 않겠지만 쏘니가 보여준 에티튜드는 이 선수를 더 응원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번 시즌 7시즌 연속 리그 2자리 골 및 시즌 20개 공격 포인트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100호 골을 달성한 손흥민 선수 쵝오! 오래오래 다치지 말고 행복축구 하쟈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